본문 바로가기

2020/076

쌍용자동차, 초기 전기 준중형 SUV 티저 공개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 SUV의 티저가 공개됐다. 전기차 프로젝트명은 E100. 준중형 SUV로 패밀리카로 손색없는 거주성과 활용성을 갖췄다고 합니다. 딱 보면 티볼리 같다만, 글쎄. 얼마나 주행이 가능할까도 궁금합니다. 2020. 7. 24.
한국타이어 소형트럭 전용 타이어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 출시소식 개선된 주행 안정성과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가로형 그루브 패턴으로 젖은 노면 제동력을 강화한 제품인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이 출시됐다. 기존보다 높아진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은 소형트럭 운전사들에게 맘에 드는 부분일 듯. 특히 이중 타이어 트레드(타이어의 접촉면) 구조 기술을 적용해 주행시 접지폭을 증가시켰다고 한다.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해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키운 것. 트레드 가장자리에 가로형 그루브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로 설계하여 젖은 노면에서도 주행 안정성능 보장 받을 수 있다. 제동력도 강화됐다고 한다. 2020. 7. 23.
캐논 EOS 5D Mark V 개발 중단? 오막포 개발이 중단된다? 캐논루머스 닷컴에 따르면, EOS 5D 시리즈는 EOS 7D 시리즈와 유사한 길을 가게 될 것이라며 글을 올렸다. 5D Mark IV, 즉 오막포의 후속은 없을 거라는 얘기다. 정보원에 의하면 최근 5D Mark V 개발이 중단되었고, 캐논 EOS R5의 DSLR 버전을 선보일 계획도 없을 거라고 한다. 그러나 캐논은 5D 시리즈 및 DSLR을 선호하는 많은 촬영자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DSLR을 계속 이어간다고 한다. 루머라 루머로 끝나면 좋을 것 같다. 그러나 5D가 아니라 다른 시리즈로 DSLR이 개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2020. 7. 22.
EOS R, EOS Ra, EOS RP 최신 펌웨어 공개 캐논이 7월 21일 미러리스 카메라 EOS R, EOS Ra, EOS RP, 배터리 그립 BG-E22용 최신 펌웨어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내용은 보디 각 기종이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렌즈인 "RF600mm F11 IS STM"과 "RF800mm F11 IS STM", EXTENDER RF1.4×/RF2×에 대한 대응하는 내용이 주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EOS R / EOS Ra EOS R: Version 1.7.0 EOS Ra: Version 1.7.0 [1] 이하의 렌즈 제품에 대응했습니다. - RF600mm F11 IS STM - RF800mm F11 IS STM - EXTENDER RF1.4× - EXTENDER RF2× [2] 이미지 재생 시 멀티 펑크션 바의[슬라이드 영상.. 2020. 7. 21.
펜탁스는 SLR에만 전념한다 다짐 리코 이미징은 PENTAX 카메라의 브랜드 비전을 새로운 페이지를 통해 표명했다고 한다. 펜탁스가 펜탁스를 위한 5가지의 결의 라는 부제로 해당 내용을 공개하였다. 펜탁스는 SLR 카메라, 나아가 광학 파인더 카메라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며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선언을 했다. 기술적 우위의 상품 기획이 아니라 펜타 프리즘을 통해 피사체를 느끼고 상상력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본인만의 상상력과 표현을 담으려는 사진가들을 위해 SLR 제품만을 꾸준히 만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또 광학 파인더를 탑재하는 타사의 플래그십은 훌륭한 뷰를 제공하나 하위 기종들은 초점이나 톤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지적하였다. 반면 펜탁스의 DSLR 입문기는 광학 파인더가 훌륭하다고 했다. 7월 22일에 어떤 제품의 공개를 암시했다.. 2020. 7. 21.
니콘 Z5 미러리스카메라 발표 Z 마운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5’와 전용 키트 렌즈 ‘NIKKOR Z 24-50mm f/4-6.3’, Z 마운트 시스템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용 텔레컨버터 ‘Z TELECONVERTER TC-1.4X’와 ‘Z TELECONVERTER TC-2.0X'가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미러리스 라인업인 Z 시리즈의 새로운 펌웨어도 금일 모두 공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급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Z 5는 상위 기종인 Z 7 및 Z 6의 우수한 표현력과 신뢰성을 계승하면서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함께 출시되는 작고 가벼운 표준 줌 렌즈인 NIKKOR Z 24-50mm f/4-6.3과 결합해 사용하면 뛰어난 민첩성과 휴대성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Z 5는 .. 2020. 7.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