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정보

전기 자전거로 간단히 변환 시켜주는 LIVALL PIKABOOST

by 레몬꿀벌 2022. 11. 16.

LIVALL PIKABOOST라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 소개합니다. 일반 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간단히 바꿔주는 제품인데요. 일반 자전거 싯포스트에 이 제품은 연결하고 고정만 잘 해주면 설치가 끝납니다. PIKABOOST에 마련된 휠 부분이 자전거 뒷타이어에 닿아 구동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페달을 밟기 시작하면 움직임을 인식해 모터가 구동됩니다. 모터의 출력은 250W. 경사로도 자동 인식해 알아서 최적화된 동작을 해줍니다. 특별한 조작이 없어도 작동되니 굉장히 편해 보입니다.

자전거 브레이크처럼 작동하는 E브레이크도 탑재됩니다. 브레이크를 잡으면 모터의 작동도 멈춥니다. 후미등도 제공되구요. 이 또한 주행 중인지 아닌지 자동으로 감지해 켜집니다. 신경 쓸 게 없습니다. 주행 중 방전된 배터리는 페달을 밟는 것으로 충전도 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회생제동처럼 연비를 높이는 구실을 할 뿐 본격적인 충전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기의 충전 시간은 3시간입니다. 완충 시 약 3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 무게는 3kg이고, 18650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만 갈아 끼우면 충전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 배터리를 활용하면 60km를 다닐 수 있다는데 글쎄요. 직접 타봐야 신뢰가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300달러입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이죠. 펀딩 완료 시 내년 3월에 배송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