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가 2세대 스마트폰 Leitz Phone2를 발매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름하야 라이카 스마트폰. 고성능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사진을 찍는 재미를 추구하는 동시에, 최신 Qualcomm Snapdragon 8 Gen 1 모바일 프로세서와 12GB RAM(LPDDR5 유형), 512GB UFS 3.1 플래시 저장메모리 등으로 스마트폰 본연의 고성능을 지향하는 제품입니다.
Leitz Phone2는 47.2 메가 픽셀의 해상도의 1인치 센서를 탑재합니다. 19mm F1.9의 광학 렌즈를 사용하며, 스마트폰 전면에는 셀카 및 화상 통화를 위한 1260만 화소 카메라를 마련했습니다.
"Leitz Looks (라이츠룩스)" 촬영모드엔 "Summilux (즈미룩스) 28" "Summilux 35" "Noctilux (녹틸룩스) 50"의 3 모드가 마련됩니다. 라이카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터에는 「Leitz Phone 1」에서 이용할 수 있던 「Monochrome(모노크롬)」과 「Original(오리지날)」, 「Cinema Classic(시네마 클래식)」 「Cinema Contemporary(시네마 컨템포러리) '도 지원합니다. 라이카다운 사진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실제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바디는 알루미늄 프레임이 채용됩니다. 측면에는 세세한 요철 형상이 가공처리되었습니다. 바디 컬러는 「라이카 M8 화이트」를 모티브로 한 「라이카 화이트」로 한 종류입니다. 자석식 전용 렌즈 캡과 케이스가 기본 포함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6인치로 최대 10억 색을 표현하는 「Pro IGZO OLED」가 채용됩니다. 240Hz 구동이 가능해 게임용으로도 제격일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 5000mAh이며, 방수 방진 사양을 채택합니다.
가격은 22만 5360엔으로 다소 비싼 감이 없잖아 있지만, 라이카잖아요. 라이카는 비싸야 제맛입니다.
https://leica-camera.com/en-int/World-of-Leica/Leitz-Phon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