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HWP 파일 확인, 이렇게 하면 한글 없이 초간단 무설치 가능

by 레몬꿀벌 2020. 11. 17.

공문서로 올라오는 자료들 중엔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HWP 파일 다운로드를 받아서 봐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WP 파일은 한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봐야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은 유료죠. 한컴오피스를 개인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MS office를 즐겨 사용하는 분들도 포기하기도 하는 어려운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불법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회사 등 공적인 장소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불법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설치하다가 멀웨어나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공격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HWP 파일 확인 방법 중, 한글 프로그램 없이 초간단 무설치 가능 경로를 알려드립니다.

바로 네이버웨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입니다. 당연히 무료이고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무료 웹브라우저입니다.

https://whale.naver.com/ko/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한글 뷰어를 기본 탑재합니다. 한글 파일을 끌어다가 브라우저 위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한글 HWP 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해 파일을 올리고, 거기서 뷰어를 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란 구글 독스처럼 워드, 슬라이드, 셀 등 형태의 다양한 형태의 문서작성기능을 지원하는 웹서비스입니다. https://office.naver.com/

그러나 그럴 필요 없이 이제는 브라우저에 파일을 올리거나, 다운로드 후 열기만 눌러도 바로 HWP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초간단 무설치 가능 방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HWP 파일 확인, 이렇게 하면 한글 없이 초간단 무설치 가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