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BMW M2 신형 출시, 가격은 약 8200만원

by 레몬꿀벌 2023. 6. 29.

BMW M2 신형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전에 디자인 때문에 말이 많았는데 M의 마지막 내연 기관차가 될 것 같아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순혈 내연기관으로는 마지막이 될 것 같은 모델이네요. 그래서 어떻게 출시될 지 궁금했습니다.

엔진은 직렬 6기통 3리터 엔진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460마력으로 제로백은 4.1초라네요. 최대 출력은 6,250rpm에서 발생하구요. 최대 7,200rpm까지 엔진이 회전된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하군요. 작은 자체에서 엄청난 힘이 발산될 것 같습니다.

미션은 수동 6단과 ZF 8단 미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펀카 임을 감안하면 수동 변속을 선택하는 편이 좋겠습니다만, ZF 8단 미션의 직결감도 상당하므로 기호에 따라 선택해도 좋겠습니다. 저라면 수동입니다.

M바디이니 만큼 섀시 강성도 훌륭할 것 같습니다. 공차 중량은 1.8톤이라고 하네요. 가벼워야 할 것 같은 바디인데 너무 무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3시리즈가 1.6톤 정도 되는데 좀 가볍게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그래도 M2는 제 맘에 쏙 드는 자동차입니다. 앞태, 뒷태 다 맘에 듭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만족스럽네요. 여기저기 카본 재질을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이 거대한 것도 눈에 띕니다.

2열은 의미가 없을 것 같은데 성인이 앉아도 충분해 보입니다만, 글쎄요. 저는 안 앉힐 것 같습니다.

혼자 탈 차라면 충분히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정용 차량은 아니잖아요. 가격이 8,200만원 정도 될 것 같은데요. 돈만 있음 한 대 사고 싶은 차는 맞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