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정보

DJI 드론수리 매빅2프로 드론 추락

by 레몬꿀벌 2023. 6. 26.

그동안 잘 사용하던 DJI 매빅2프로 드론을 추락시켰습니다. 드론을 날리다 보면 예상치 못하게 추락을 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한데, 이번엔 좀 컸습니다.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날라가는 걸 보면서 당황했던 게 문제였습니다. 컨트롤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드론을 추락시켰고, 드론수리 전문점 픽스119로 향하게 되었죠.

그동안 드론수리 전문점을 찾기 위해 여러 곳을 알아봤는데요. 픽스119 평이 가장 좋았습니다. 친절하고, 저렴하게 수리할 수 있는 부분 먼저 수리를 진행해줘서 수리비를 최대한 적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곳인데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했던 모양이군요. 사무실 한켠에 사인지가 많습니다.

드론수리 의뢰를 위해선 의뢰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 고장증상 등을 적은 후 서명을 하면 됩니다. 수리하기 전 알아야 할 유의 사항과 동의 사항을 꼼꼼히 읽어 보세요.

고장난 드론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면 작동이 잘 되는 것처럼 보이지요. 저도 그러길 바라는데 실제로 들여다 보면 그렇지가 않습니다.

가까이 들여다 보면요. 이렇게 고장난 곳이 보입니다. 첫번째로 보이는 부분은 짐벌입니다. 2개의 축으로 카메라가 고정되는데 한쪽이 벌어졌습니다. 떨구면 꼭 이렇게 축이 벌어진다네요.

좌우 축의 간격이 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벌어지면 짐벌 카메라가 위치를 제대로 못 잡습니다. 당장은 정상 작동하더라도 짐벌 모터 과부하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정상 구도로 축을 잘 잡아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면 짐벌 카메라를 쓸 이유가 없죠.

모터 쪽으로 떨어져 흠집이 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떨어졌는데 짐벌카메라까지 충격을 먹게 되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다리가 부러지지 않은 게 다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다리까지 부러졌으면 드론수리의 총 수리비가 더 청구되었을 것입니다.

외부 쉘에도 충격이 간 흔적이 보입니다. 정말 슬프군요. 다행이지만 하부쉘 미드쉘 쪽만 기스가 난 상태라 다행입니다. 케이스 갈이는 안 해도 될 것 같아서요.

수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충격으로 벌어진 카메라가 제 위치를 찾았습니다. 새 것처럼 잘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구요. 작동도 잘 되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전방 비전센서 쪽은 멀쩡했으니까요.

모터축도 교체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수리 기간도 짧았는데 수리가 잘 된 걸 보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조만간 바다 가면 드론을 또 날리고 싶었거든요.

수리한 김에 하부쉘도 교체를 해봤습니다. 이왕 수리를 맡긴 거 더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DJI 드론수리 전문점 픽스119가 아니었다면 더 비싼 금액으로 수리를 해야 했을 것입니다. 또 교체 가능한 부품을 구비한 곳이 이곳이라 빠른 수리가 가능했다. 하지만 방문 전엔 항상 부품을 문의해야 한다. 그래야 수리가 빠르다. 어떤 기기든 그렇더라.

테스트 비행까지 해보았는데 잘 됐다. 흠집난 부분들까지 수리하니 정말 새것 같다. 앞으로 드론 추락이 발생되지 않도록 잘 조종해봐야겠다. 혹시라도 드론수리 할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픽스119로 오려고 한다. 한번 맡겨봤는데 수리 후 수령까지의 과정이 깔끔해서 좋았다.

 

택배 접수나 수령도 가능하다고 한다. 픽스 119에 전화해봐라.

02-565-1192

 

 

이건 업체 정보다.

 

https://naver.me/FWJPu9sf

반응형